▶ 불안한 소셜 쇼핑 믿을만한 곳이 필요하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곳은 개그맨 장동민이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사이트 연예인DC입니다.
현재 국내 소셜커머스 생태계는 200개가 넘는 소셜쇼핑 사이트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대표적인것은 이번년 초에 진출한 티켓몬스터가 선두그룹을 지휘하고 있는데요. 지금 소셜커머스의 부작용이 정말 장난이 아닙니다.

소셜 커머스는 믿음이 가는, 신뢰가 가는 사이트에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현재 200개가 넘는 소셜커머스 사이트는 3개월안에 반이상이 없어지리라 예상하고. 1년 안에 시장이 정리되어 상위 5-10위 업체가 시장의 주류를 이룰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기대되는 소셜커머스사이트를 뽑았는데 참고하실분은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 [기대되는 소셜커머스 공동구매 사이트 8선]: http://uddong.tistory.com/220

소셜커머스의 최대 약점이자 가장 중요한 부분인 신뢰성을 장동민의 벨류네임으로 커버하고 있습니다. 장동민의 연예인DC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소개해보겠습니다.


▶ 메인 구매 화면


메인구매화면의 모습입니다. 왼쪽에서는 메인타이틀과 현재 남은시간을 알려주고 있으며 오른쪽 화면에는 구매인원과 할인된 가격이 나타나있네요. 평범합니다.


▶ 연예인 DC에 추천하기


연예인DC에 추천하기란 추천하고 싶은 상품이 있다면 추천하는 제도입니다.
하지만 추천만 할뿐 적립금이라든지 추가 혜택의 정보가 없네요. 타 소셜커머스사이트에서는 자신이 추천한 제품이 경매가 시작되면 해당 사용자에게 특혜를 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아직 이에대해 준비를 못한것 같습니다.



▶ 스타와 함께



스타와 함께 라는 코너가 있는데요. 오픈을 축하하는 사람들의 모습과 표정이 담겨있습니다. 연예인이기에 가능한 일종의 마케팅인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된다면 보는재미가 쏠쏠~ 하겠는걸요^^




▶ 아직은 사업 초기단계


현재 연예인DC의 상단을 보면 다음과같이 총 5지역 분류하였습니다. 허나 서울옆에 전국써있는것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서울(전국)외에 경기, 대전, 대구, 부산은 준비중인 상태입니다. 아직 회사 내부사정을 알 수 있지 않아 언제쯤 오픈될지는 모르나 제가볼땐 상당한 시간이 걸릴것으로 예상이됩니다.



▶ 장동민이 직접 찾아온다고?

연예인DC에서 쿠폰을 구매후 해당 쿠폰이 사용되어지는 기간동안에 개그맨 장동민이 해당 업체를 깜짝 방문하여 쿠폰을 구매하신 분들과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고 합니다.이 역시 장동민만이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소셜 구매특성상 매우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하기때문에 제 생각으론....흠.... 연예인을 물량 동원한다면 대박날듯 싶습니다....ㅎㅎ




▶ 아직 초창기, 그러나 믿을만한 몇 안되는 소셜커머스 업체

현재 초창기를 진입하고 있는 연예인DC 인데요. 특색이 있거나 상품 구성이 딱히 좋거나 하지도 않습니다. 물론 앞으로 더욱더 크게 발전할 가능성이 많은건 매우 사실이며 연예인DC가 초반만 잘 버텨주며 신뢰도만 유지시켜준다면 티켓몬스터 못지 않은 성공을 할 수 있다고 봅니다.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이 보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상품군이 없으며 리뷰도 평범하고 연예인지망생을 이용하여 외적인 부분에 신경을쓰는 리뷰도 괜찮을듯합니다. 신뢰성에서는 일단 벨류네임으로 커버가 가능하니깐 말이죠. 아직 소셜커머스 쇼핑에 대하여 신뢰가 안가는 분들이 있다면 부족하지만 믿음이 가는 장동민 연예인DC 어떠세요? 저도 구매는 해보지 않았지만 강력 추천할 수 있답니다.


▶ 연예인DC 바로가기


Posted by Masha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