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대한민국은 소셜커머스 열풍!

대표적으로 티켓몬스터(티몬)가 있죠. 제가 티켓몬스터가 막 생겨났을때부터 봤는데 정말 대단합니다. 티켓몬스터(티몬), 투자금을 받더니 사무실 옮기고 CF도 찍었죠. 어느날 광고보고 깜짝놀랬습니다. 외국인까지 동원되면서 오늘밤 12시는 무엇이 반값이 될까? 티켓몬스터!! 정말 급성장했다는것을 봤습니다.

티켓몬스터(티몬) 이전에는 원어데이라는 소셜커머스가 있었지만 마케팅부족이 절실히 드러난듯 합니다.



1. 티켓몬스터(티몬)


 

티켓몬스터. 국내 1위의 원어데이티켓 공동구매 사이트 1위 소셜커머스 사이트입니다. 처음 서울지역에서 지금은 전국구로 확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다른 곳 과는 차별되는 점은 지역별로 나뉘어져 있기때문에 특정 지역을 놀러갈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징: 지역별로 선정된 맛집/뷰티 위주의 제품구성


>> 티켓몬스터 바로가기 <<


2. 원어데이(Oneaday)




원어데이(oneaday)는 사실 티켓몬스터(티몬)이 나타나기전까진 국내 소셜커머스의 선두주자였습니다. 다만 원어데이(oneaday)는 다양한 소셜미디어툴들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으며 홍보도 부족했습니다.

특징: 원어데이(oneaday)의 상품소개는 카툰으로 정성스럽게 스토리를 만들어가며 상품 소개




3. 위폰(Wipon)






위폰은 티켓몬스터(티몬)와 원어데이(Oneaday)만큼 인지도가 있지는 않지만 국내 최초 소셜커머스라는 문구로 하고 있습니다. 근데 이상한점은 저는 원어데이가 국내 최초 50%할인의 공동구매 방식을 국내에 도입한줄 알았는데 여기가 최초인지는 저도햇갈리네요.

특징: 앵콜요청이 가능하여 이미 지난 상품이라도 요구할 수 있다는게 특징입니다.




4. 에브리1(Every1)






에브리원은 핫마켓, 히트마켓, 한정수량만등 다른곳과는 다르게 메뉴가 좀더 다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도 위폰(wipon)처럼 앵콜을 할 수 있는데 에브리원에서 '한번더!'라는 문구와 함께 재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하루 한개를 표방하는 소셜미디어 커머스 시장에서 다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곳입니다.

특징: '나 MD거든?' 이라는 코너에서 자신이 소셜커머스 공동구매를 진행하고 싶은 상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요청한 공동구매가 진행이 되면 10,000캐쉬가 지급이 됩니다.


>> 에브리1 바로가기 <<



5. 딜즈온(Deal's On)






딜즈온은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하고 있는 사이트다 상품 구성군도 기본 4-5개로 되어있으며 지역별로 나뉘어져있다.
특히 딜즈온만의 장점은 재방문시 20-50%정도를 할인한다는 것이다. 지속적인 상품 소비를 위한 정말 효율적인 마케팅인것 같다.


특징: 재방문시 20 - 50%할인, 티켓몬스터(티몬)과 같이 지역별 품목구성




6. 맞짱닷컴(Martzzang.com)





소셜커머스 사이트중 당연 새롭다고 할 수 있다. 특정 제품군의 라이벌 두 제품을 맞짱(경매라고 생각하시면 편할듯) 붙여서 승리한 제품과 승리한팀에 물건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승리포인트, 추가보너스, 고객추천을 제공해준다.
맞짱닷컴은 아직도 생소중에 생소한 개념으로써 비즈니스모델특허(BM특허)를 등록한 신개념이다. 게임적인 요소를 더해 소비자들에게 구매욕구를 자극한다.

특징: 게임시스템적용을해 단순 공동구매가 아닌 특유의 재미와 추가이익을 얻을 수 있음





7. 원캣(oneket)






원켓은 무려 2002년에 설립되었을 정도로 오래되었다. 오늘의 찬스, 한주의 찬스, 원켓 키즈등으로 카테고리를 나눠 상품군을 진행중이다. 원캣은 제품군을 위주로 다룬다. 그것도 보기힘든 제품들을 말이다. 200여개가 넘는 국내 소셜커머스사이트중 틈새시장을 노린다고도 할 수 있다.


특징: 하루 중 수다를 가장먼저 건 고객, 가장먼저 구매한 고객, 행복당첨자에게 추가 포인트 적립


>> 원켓 바로가기 <<

8. 원바이원(Onebuy1)






원바이원은 소셜커머스가 대표적으로 내세우는 1일 1아이템뿐 아니라 7일기준인 일주일단위로 물건을 구매하는 7Days가 있다. 1일 구매하는 제품군은 저렴하며 7일간 구매하는 제품군은 비싼제품들이 속해있다. 또한 출석시스템이 있어 포인트도 꼬박꼬박 챙길 수 있다.

특징: 출석시스템, 1일 1구매가 아닌 7일간 1구매 방식도 포함



Posted by Masha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