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핑포인트’는 어떤 현상이 한 순간에 갑작스럽게 확산되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말콤 글래드웰이 착안한 개념입니다.
특히나, SNS 그중에서 트위터에서 이 티핑포인트를 예로들을수가 있지요


티핑 포인트의 3가지요소
1. ‘영향력 있는 소수’의 참여
2. ‘고착성 요소’ 현상이 확산되는 중에 달라붙게 만드는 것 ,
3. 우연적인 ‘상황의 힘’
위의 세가지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위 사진은 '투표'로 검색하였을시 티핑포인트입니다.





위 사진은 '선거'검색시 티핑포인트입니다.


티핑포인트가 이해가 되셨죠? 이번 2010선거참여율이 역대 최고라하였는데 트위터가 막대한 영향을 끼쳐서 뉴스에도 다양하게 나왔죠.
이 티핑포인트를 가능하게 한것은 바로 연예인들의 자발적인 참여 인증샷이였습니다. 또한 기업트위터에서도 투표격려를 위하여
투표인증샷관련 이벤트를 한것이 이러한 티핑 포인트를 만들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티핑포인트 이해되셨나요?
SNS관련 공부나 업무에 종사하시는분은 이를 이해하시면 도움이 되실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자료참조 : 블로터, 서커스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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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Mash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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