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블로그중 하나인 블로그코리아!에서 아이폰 어플이 나왔습니다. ㅎㅎ






블로그코리아 어플 소개

 
블로그코리아 실행화면



블코앱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김c가 1박2일을 하차하는것과 조원석이 방송복귀한것에 대한 얘기가 나와있네요~ 평균 2-3개의 컨텐츠가 각 태그를 보충하고있습니다.



이화면은 멈춤현상이아니라 콘텐츠를 클릭한후 아주짧게 뜨는데 제가 잠깐 설명을 드릴려고합니다. 블코어플의 UI는 기본 어플보다 좀더 차별화 되어있습니다. 크게 2가지로써,  메인화면으로 나가는 화면나오기 버튼과 트위터 버튼이있는데요~!!  작은 검은색 1번의 화면나오기와 트위터는 보통 타 어플들처럼 클릭 ! 클릭! 을 하는것이 보통이지요. 하지만 블코앱은 ->방향으로 슬라이드를 하고  또는 아이폰을 흔들면 자동으로 트위터보내는 창이뜹니다. 속도또한 빠른편입니다. 



기본 콘텐츠를 보는데 크게 무리가 없을정도로 딱 맞게 올려집니다.



블코에서 또다른 특색은 바로 중간중간에 트위터 이벤트 정보가있다는 것입니다. 올림푸스 트위터 이벤트가 보이시죠? 한번 눌러 보겠습니다.


올림푸스 트위터 이벤트 내용이 뜹니다. 만약 참여하기를 원하신다면 오른쪽위의 트위터버튼 또는 그냥 흔드세요!! ㅋㅋㅋ(흔드는거 은근잼씀)



이것이 바로 흔들면 리트윗과 리플라이 화면이 뜨는화면입니다. 리트윗하면 바로 창이뜨고요 리플라이는 말그대로 멘션 날리기죠~!!(트위터를 기본적으로 이해하셔야함-_-  트위터 궁금하시다면 @youddong 팔로윙 해주세요. 친절히 설명해드림)


카테고리마다 동영상이 있는글들도 자주 볼수있습니다. 가운데 동영상보이시죠? 클릭~!


관련된동영상들이 보입니다. 아직 초기라 대부분 1-2개정도만 등록되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많이 늘어날듯하네요.



또한 한번에 목록으로 이런식으로 볼 수있는데 블코화면에서 트위터누르는 화면의 위치인 오른쪽 상단버튼을 누르면 이런식으로 현재 HOT이슈되는 태그만 볼 수 있답니다 


이슈채널화면입니다. 이슈채널은 블로거들이 만든채널에 자신의 블로그에 맞는 형식을 가입하면 이쪽 그룹으로 자신의 글이 실시간 업데이트됩니다. 여기서 가장웃긴이름은 '정말로 아무이야기나 올리는 채널' -_-;; ㅋㅋㅋㅋ 첨엔 블코에서 만든줄알았다능 ㅋㅋ


구독채널은 블로그코리아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구독채널이 있어야만 보이지만 전 없음으로 패스~! 바로 검색으로 넘어가면  현재 주요 태그들이 보이고 검색도 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는 최고 3개까지 밖에 안보이던 글들도 여기서 태그를검색하면 다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환경설정으로 오시면 다음과같이 트위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무조건 입력하세요!! 자신의 트위터를 좀더 효과적인 정보의 정으로 만드는데 블코앱은 아주 유용합니다. 원하는 따끈따끈한 정보가나온다면(실제로 신문기사보다도 블로거에서 더 효과적이고빠른정보들이 속출함 ex)아이폰4G ) 바로 흔들어서 트위터로 날리세요! 


리뷰를 마치며...

  
일단 블로그들이 쓰는글의 특성상!!  뉴스->블로거->작성->블로거 자료수집 이라는 과정을 거쳐야 하기때문에 약간 업데이트가 몇일 지난게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해합니다. 뉴스의 정보는 사실 또는 루머만을 다루지만 블로거들의 글이 매력적인 이유는 토론의 장이 될 수 있고 또 글쓰는 그들만의 견해를 볼 수 있기때문이죠!! 보통 하루에 2-3번은 들어와서 심심치않게 보고있답니다. ㅎㅎ





Posted by Masha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