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하나의 국산 SNS서비스가 나왔습니다. 바로 토그입니다. 이 토그를 통하여 트위터,페이스북 등의 글로벌 서비스를 견제하면서 국내 SNS시장을 일으킨다는 바람이 들어있습니다. 세중게임즈는 모바일, 스마트폰용게임등 퍼블리싱 경험을살려 2013년까지 맞춤형 서비스로 성장시킨다는 전략입니다.
오픈한지 얼마 안된 오픈베타 서비스이고 제가 아직 제대로 활용을 안해봐서 현재 전반적인것들만 간단히 소개합니다. (유독 토그홈페이지만 느리네요-_-;;)
▶ 토그 홈페이지
▶ 토그 팀블로그
토그 소개
토그는 기존의 트위터같은 마이크로블로그에서 공유할 수 있는 이미지, 동영상뿐만아니라 보이스까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트위터격인 '토그미'와 마이크로카페 격인 '파고라', 그리고 위치기반서비스인 광장으로 서비스를 구성하였습니다. 아직 오픈베타라 무엇이 더 생기고 없어질지는 두고봐야알겠습니다.
홈페이지
또한, 핸드폰을 등록하면 전화번호 없이 닉네임만으로도 문자, 음성메모, 전화 등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모르는사람과도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겠군요
토그미 화면
토그미 화면입니다. 역시 타 마이크로블로그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만 연필심, 라인 이라는 개념이있습니다.
진행중인 이벤트
여태 SNS중 특히 마이크로블로그중 가장 형식에 맞는 이벤트인것같다. 상품은 당연하겠지만 '속 시원하게 말로하고, 통 크게 천만원받고' 라는 구호처럼 자사의 토그를 이용해 말못할 비밀을 말한다던가 실수를 공개한다는등 사소한 얘기를 털어놓는 형식이다. 트위터를 예로들자면 3행시나 각자의 의견을 받는 이벤트나, 웃긴멘트, 감동사연등의 이벤트가 진행되었으나 무의식적인 알티문화로인하여 실제로 표현할 수 있는 글은 극히 제한되어있다. 멘션으로 좀 길체 쳐봤자 알티보단 확산도가 떨어져 다른 참여자들과 공감을 하기가 힘이들지만 나름대로 토그이벤트는 SNS의 특성을 잘살린 이벤트같다.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 2010 대동여지도 60초만에 만들기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하는데 도통 찾지를못하겠네요 -_-a''
이벤트 내용은 60초안에 대한민국 하늘을 담는 현대판 대도여지도입니다. 국내 트위터 사용자들과 함께 휴대폰을 이용해 만들어보고자 하는 취지랍니다. 트위터 사용자들의 현황은 토그서비스내에 광장(위치기반서비스) 에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고합니다. 참여는 트위터를 이용하는 전국민이라는데...(전국민-_-;;)
신청하는 방법은 오는 31일에 12시 12분 12초에 하늘을 찍어서 보내면 자동참여입니다. (과연 많을지 -_-;;)
이 이벤트를 기획한 이유는 엄세중 토그사업부 이사님께서 한말을 보도록하죠
"SNS와 통신, 기능이 만나면 다양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토그내 위치정보서비스인 광장과 연계하는 이벤트를 펼쳤다고합니다.
토그 팀블로그
대박
영화도 가치 보러다니고 화목한듯한 토그가족이네요~ ㅎㅎ 아직 부족한점이 많은 토그이지만 항상 응원할게요 국내 SNS를 이끄실 토그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