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라인업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현재 트위터에서 RT가 많이되고있는 33개를 알려줍니다.


마이라인업(MyLineup) 소개


홈페이지



마이라인업에서는 실시간으로 RT가 되고있는 33개의 상위 트위터정보를 알려줍니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알고리즘이라고하네요. 하지만 아직 부족한점이 많습니다. 홈페이지상으로만 봐도 마이크로 사이트정도로 보이고 네이트온 서비스를 당분간 중지하는등 개발을 했으나 운영-유지에 어려움이 있어보입니다.


마이라인업의 핵심! HOT Tweets

 
홈페이지 오른쪽 하단에 보면 위 사진과 같이 HOT Tweets이라고하면서 현재 1위 트윗 삼성올앳카드의 이벤트내용이 보입니다. 현재 1위인 이유는 이벤트중이기때문입니다. 잠시후 또다른 기업에서 이벤트를하면 그기업으로 알티가 많이되기때문에 핫 트윗에 뜨게됩니다.이외에도 오늘 1위 트윗과 주간 1위트윗등의정보를 제공합니다.



트위터 팔로윙 필수!

 트위터 아이디 : @mylineup

자신이 트위터에서 일어나는 이벤트들을 하고싶은데 기업의 아이디를 모른다거나 할때 참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왜? 가장 이슈되는 33개의 알티는 대부분 기업트위터 이벤트의 내용입니다 -_-;;;;; 때문에 마이라인업 트위터에서 트윗이 발행이된다면 그트윗을 통해 기업들을 팔로윙맺고 이벤트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물론 이벤트 내용만 나오는것이 아니라 현재 이슈가 되고있는 부분의 RT도 나옵니다.




마이라인업 이용법, 동영상

 

<회원>


<비회원>


<트위터>


<웹메신저>



마이라인업의 대한 생각

  오! 일단 아주 괜찮습니다. 실시간으로 급상승되는 인기 핫트윗을 볼수가있으며 이 핫트윗되는정보만 Favorite 해도 하나의 정보를 수집할수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 블로그에도 하루 또는 주간 핫트윗을 정리해볼까 생각중입니다 ㅎㅎ

  장점으로는 홈페이지 내에서 트위터뿐만아니라 메신저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핫트윗을통해 현재 트위터에서 무엇이 이슈가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아직 미숙한 운영과 홈페이지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아직 걸음마단계인 마이라인업에대해서 크게 뭐라할 사항은 없어보입니다. 아직 초기단계인만큼 더많은 발전을 이루길 바랍니다.





Posted by Masha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