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마케팅이 각광받는요즘, 젊은이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는 피자! 현재 국내에서 3사중 가장 큰 인기를끌고 있는 미스터피자의 트위터입니다.
미스터 피자의 트위터마케팅은 어떤식으로 진행하고있는지 한번 볼까요~?


미피 트위터마케팅 소개


미스터피자 트위터: http://twitter.com/mrpizzalove 
미스터피자 블로그: http://blog.naver.com/mrpizzalove

미스터피자의 블로그에는 트위터 이벤트를 다음과 같이 소개 하였습니다.


▶트위터 마케팅 이벤트1. 퀴즈이벤트

1. 2시 7분 미피타임이 시작할 때, 미피의 트윗에 쓰여진 문장을 주목해주세요
    ex) @mrpizzalove 옛날옛날 미피라는 피자가 있었습니다 #mrpizza

2. 미피의 문장에 이어질 이야기를 적어 RT하시면 됩니다. 단, 이야기가 되어야하는 것은 당연하겠죠?
    ex) @enjoypizzahut 그 피자는 매우 아름다웠어요. 

3. 10분동안 접수된 트윗 중 가장 재미있는 문장을 만들어주신 분을 뽑아 미피가 당첨자 발표와 함께 문장을 알려드립니다.
    ex) @mrpizzalove 당첨자 @enjoypizzahut 그 피자는 매우 아름다웠어요. #mrpizza

4. 그 다음에 이어질 이야기를 2번과 같은 방법으로 다시 10분 동안 참여해주시면 됩니다.
    ex) @dongwon_tuna 어느 날 참치군이 피자양에게 한 장의 편지를 보내왔어요. #mrpizza

5. 위와 같은 방법으로 10분 씩 3차례 진행됩니다. 즉, 당첨자는 3분이 되시는거죠!!^^
(오호~ 예제에 경쟁사인 피자헛트위터가있군요^^ 트위터에서는 경쟁사들도 모두 친구이니깐요~)



미스터피자 트위터 퀴즈 문제
(실제로는 퀴즈 형식의 이벤트가 좀더 많은듯합니다.)

미스터피자의 퀴즈 문제 2010.05.18



미스터피자의 퀴즈 문제 2010.05.16


미스터피자의 퀴즈 문제 2010.05.10







▶트위터 마케팅 이벤트2. 트위터 서포터즈

트위터 서포터즈는 피자헛에서 가장 처음으로 했던 마케팅입니다. 피자헛의 경우는 3명을 뽑아 매장에서 시식을 하며 트윗을 하는 형태였으나 미스터피자의 트위터 서포터즈 마케팅의 방식은 아이폰 어플인 포스퀘어(자주가는 장소에 체크인을하여 Mayor가 되기위한 프로그램) 통하여 트위터 마케팅을 했습니다.


--------------------------------------------------------------------------------------------------------------------------
▷트위터 서포터즈 내용


--------------------------------------------------------------------------------------------------------------------------
이런식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새로운 트위터마케팅이라는 시도에서는 참신하긴한데, 그러나 피자헛이 진행한 트위터서포터즈와 이름이 똑같고, 트위터이벤트 이름과 내용이 좀 안맞는다고 생각이 되고, 트위터마케팅 이름을 포스퀘어 이벤트라고 해야 더 어울리지 않나~ 라는생각이 드는등  단점만 보이네요

    포스퀘어 마케팅의 단점
  1.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이용자만 참여 할 수 있다.
  2. 전국 매장중에 지정된 단, 12개의 매장만 참여할 수 있다.
  3. 결국, 아무나 참여할 수 없다.






트위터 마케팅의 핵심, 타임라인

 

타임라인


타임라인의경우는 아~~주 활발합니다. 트위터리안(트위터유저를 지칭)분들의 멘션에 대한 답변도 활발하고 개인적으로 저랑 많이 얘기를 해봤습니다. 그리고 제가 미피양(트위터애칭)을 부른다음에 메롱을 해보았으나 저한테 하고싶은데 할순없다고 반사를 날려주는 귀여운 멘션을 주더군요 ㅋㅋ

트위터마케팅 평가

  별점:★★★★☆(4/5)

전반적으로 타임라인이 가장 활발한 기업트위터 중에 하나이며 멘션이 고객과 친근하게 사소한 이야기부터 시작됩니다. 그리고 트위터바이오에는 미스터피자 신입여직원이 들려준다는 소개가 나와있어서 왠지모르게 더 친근감이 가네요. 전반적인 운영은 아~주 좋습니다. ㅎㅎ

그러나, 야외업무시에도 예비트윗이나 다른분에게 좀 맡겨놓고 갔으면 하는 아쉬움이있습니다. 야외근무나 바쁜날에는 간혹 트윗에 접속조차 하지않아 사람들의 응대가 그대로 밀려나게 되는점은 참으로 아쉽습니다.

저도 미스터피자에서 시식권한장을 받았습니다 ㅎㅎ 아주 잘먹었죠! 앞으로 미스터피자를 지켜보겠습니다 :D 화이팅!





Posted by Masha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