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트위터입성!
트위터마케팅은 원래 대량의 물량공세가 정석인듯하나, 정말 도미노피자처럼 트위터마케팅에 무려 1,000명을 뽑는 사례는 눈을씻고 찾아볼래야 찾아볼 수 없다. 피자업계의 3인방인 피자헛,미스터피자,도미노피자. 이중 미스터피자가 가장먼저 트위터에 입성하였으며 피자헛은 2번째로 입성하였고 그동안 왜 도미노피자는 트위터를 안하냐는 소비자의견을 반영한 탓인지 바로 엊그제 도미노 피자가 트위터계에 입성하여 피자업계 3강구도가 트위터에서도 일어나고있다. 이중 가장 눈에띄는점은 뒤늦은 팔로워수를 늘리기위하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키프티쇼를 무려 1,000명 -_-;;; 선착순을 100% 준다. 이에 따라서 하루만에 2천팔로워를 넘어서버렸다.
도미노피자, 트위터마케팅
트위터마케팅, 참여를 쉽게!
정말 타기업과는 틀리게 아주 자세한 설명이 되어있다. 이점은 정말 높이 살만하다. 생각보다 아주 자세히 소개되어있고 나라도 한번 해볼까? 하는 생각이들정도이다.
트위터 마케팅 평가
개인적으로 일단 4개를 주고싶다. 일단 트위터가 생긴지 3일정도밖에안되었는데 내가 리뷰를 쓰는 이유는 그만큼 이번 트위터 마케팅이 괜찮았다는 것이다. 정말 신기한건 리밋도 안걸리는지 어떻게 하루만에 2,400명이 넘었는지조차 궁금하다. 어떻게 보면 비싸지도 않은 상품을 무려 1,000개를 쏟아내므로 그에 몇배에 해당하는 가치를 이미 얻었다고 생각하고있다. 그 이유는 반년이 되가는 미스터피자 트위터의 팔로워 수는 현재 3000명 초반, 2개월이 좀넘는 피자헛 트위터는 2000명 중반, 1일만에 피자헛 팔로워를 넘어섰고, 단 2틀만에 미스터피자 팔로워를 넘어섰다. 아주아주 성공적이다. 그리고 과연 미스터피자와 피자헛 트위터와는 틀리게 어떤식으로 트위터 마케팅을 할지가 주목이 된다.
하지만, 사실 트위터는 팔로워수가 다가 아니다. 물론 많으면 많을수록 좋지만 과연 갑자기 많은 팔로워수를 어떻게 잘 유지할 수 있을까하는 궁금증이 든다. 소수의 팔로워라면 일일이 답변도가능하고 세심한 배려를 쓸수있지만 4천명이 넘는 팔로워를 과연 어떻게 관리할것인가? 현재 도미노피자를 담당하고있는 분이 과연 트위터를 잘 알고있는지 궁금하다. 그리고 트위터 오픈 마케팅으로치면 별을 5개 줄만하지만 4개만 준것은 트위터리안에 대한 피드백, 즉 답변이 많이 부족하다. 멘션에 대한 답변은 초기인데도 불구하고 하루 10개미만. 자체트윗도 몇개안된다. 초기트위터운영은 피드백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런점에서는 아직 부족하고 기업담당자가 항상 모든 멘션에 답변을 해주길 바라고 앞으로 도미노피자 트위터의 행보에 더 주목해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