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진정한 환경 캠페인!
그간 환경을 위한 에코 캠페인은 여럿 있었다. 이면지 활용하기,  프린트 인쇄시 2면 인쇄하기, 분할 인쇄하기 등등 그러나, 흑백으로 인쇄하더라도 글자의 가독성에는 피해 안가고 그 사이의 공백을 넣어서 디자인적인 요소까지 갖추는 에코폰트를 없었다. 네이버는 사실 나눔글꼴을 무료배포하며 한글 지키기에 앞장서 있었다. 굴림체가 일본업체라는 점을 미루어볼때 나눔글꼴의 무료 배포는 정말 획기적이다. 하지만 네덜란드의 Ecofont BV사와의 기술제휴로 에코폰트를 한글화 시켰다. 국내에 굵직한 폰트회사들도 앞장서지 않은 캠페인을 포털업체인 네이버가 해내는 것이다. 에코폰트는 정말 다시봐도 획기적이다. 이 폰트하나로 네이버는 에코이미지를 좀더 선명하게 각인 시킬것이라고 생각한다.

► 회사와 개인 환경 모두의 이익!
이 폰트 하나가 국가 전반적으로보면 엄청난 효율성을 가져올 수 있다. 1인당 연간 5만원을 절약한다고 치면 이를 국가 사무직 노동자수로 환산하여 그 가격을 환산하면 어마어마한 가치로 따질 수 있다. 그렇게 절감한 돈이 다른 곳으로 흘러흘러 다른 생태계의 산업군까지 활성화 시킬수 있다. 에코 그이상의 경제 효과까지도 장기적으로 불러올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훌륭하다. 폰트를 좋아하지만 이렇게 폰트보고 감탄을 한적이 별로없는데 정말 볼 수록 대단하다.  소규모 사업장에서는 이면지 활용과 더불어 에코폰트를 사용하면 장기적으로 정말 효율적일 것이다. 적극 추천!


► 나눔고딕에코 다운받기

이제는 교수님들이 앞장서서 레포트를 제출할때 나눔고딕에코로 인쇄를 해온 학생들에게 가산점을 주어 에코폰트의 활용도에 앞장섰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나눔고딕 에코 다운받으세요!!





나눔글꼴에코 다운받기
->> MAC OS 다운 <<
>> Window OS 다운 <<

Posted by Masha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