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부 대혼란: 소셜 웹의 풍경

2부 고객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한 7단계

3부 4가지 온라인 채널 전략 세우기





▶저자소개

래리 웨버
래리 웨버는 웨버 샌드윅 월드와이드(WEBER SHANDWICK WORLDWIDE)와 더블유투 그룹(W2 GROUP) 등을 포함해, 최근 30년 동안 세계적인 커뮤니케이션 회사를 만드는 데 힘써왔다. 그는 미국에서 가장 큰 상호 소통 지지자 협회인 MITX(MASSACHUSETTS INNOVATION AND TECHNOLOGY EXCHANGE)의 설립자이자 회장이다.




▶ 책 요약


소셜 웹의 특성과 소셜 웹에 진입하는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소셜 웹 마케팅』. 미국에서 가장 큰 상호 소통 지지자 협회인 MITX의 설립자이자 회장인 래리 웨버는 기업이 앞으로의 마케팅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 카페, 블로그, 검색,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등의 소셜 웹에 들어가야 한다고 주장한다. 기업이 고객을 대하는 태도를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 통제할 수 없이 빠른 속도로 확산되는 소셜 미디어에서 기업들이 홍보를 하려면 어떤 원칙을 새롭게 가져야 하는지를 사례와 함께 알기 쉽게 설명한다.



소셜미디어 & 웹 기획자, 관심자, 기술자 라면 필수적인 책

이 책은 다른책과는 달리 미래의 소셜미디어는 ㅁㅁㅁ다. 라는 식이 아니라. 이전의 마케팅과 현재의 마케팅을 비교하며 요목조목 따지며 설명하고 있다. 예전에는 이런식으로 마케팅을 했는데 현재 상황은 소셜미디어의 등장으로 대처하는법과 미래를 예측하고 있다.

콘텐츠를 만들고 영향력 있는 리뷰글을 만드는 방법과 소셜미디어를 위한 마음가짐부터 구체적으로 만드는 방법의 키워드를 제시해 주고 있다. 고객의 관심을 이끌어 내는방법을 각 단계별로 체계적으로 어렵지 않게 풀어쓰며 개념을 잡아주는 책이다.

이 책의 또다른 특징은 다양한 사례를 예로 들며 필요한 전략을 제시해 준다는 점이다. 물론 다른 소셜미디어 관련 책들도 다양한 케이스를 예로 들고있지만 단순히 예로들뿐 이책은 예를 들어주며 방향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방법과 실행을 제시해준다.

회사내의 블로거 활동은 자사에 이익이 되는지 되지 않는지 그리고 어떻게 관리하여야 하는지 국내의 미디어기업이 한번쯤은 생각하는 문제점들을 보여주며 해결책을 제시해 준다.




▶마치며

솔직히, 국내 미디어환경과 약간은 다를것이라고 생각했으나 소셜미디어에 살짝 몸담고 있으며서 느낀 저의 경험과 직면했던 문제들을 다뤄서 놀랐다. 소셜미디어에 관심이 있고 SNS사용을 즐기거나 기획을 하는 사람들에겐 소셜미디어 개념을 잡는 입문서로도 적극 추천한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Masha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