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이벤트 소개

기업들은 트위터 마케팅으로 일환으로 거의 99.9%확률로 상품이 걸린 트위터 이벤트를 하고있습니다.  대한한공의 트위터 이벤트입니다. 트위터 마케팅 관련 이벤트에 관한 정보가 필요하신분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트위터 운영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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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koreanair_seoul

2009-1 1-11 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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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 타임라인을 보시면 답변이 실시간으로 아주 잘 이루어지고 있다. 충분한 사람들의 답변과 함께 이벤트도 자주 나오는 편이고 KAL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들을 소개하는 장면도 볼 수 있었다. 트위터는 활발히 운영되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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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운영점수는 별 5개중 4개를 줄수있겠다.

대한항공은 국가의 중요한 출구역할을 담당하는 곳이다. 때문에 그냥 단순한 응접대가아닌 비상시나 테러경보, 바이러스 경계 태세등 위급상황때의 상황을 단순히 트윗하는게 아닌 많다싶을정도로 수시로 트윗을 많이 날려주길 바란다. 또한, 비행중 비상상황시에는 어떻게 대처하는지에 관한 정보를 링크해주거나 화물칸의 짐은 몇 kg 까지 가능한지, 소지 불가능한 대표적 소지품은 어떤것인지등의 정보를 트윗하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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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 Think about it


대한한공은 기업트위터데이에 속해있는 기업입니다. 먼저 간단히 기업트위터데이를 소개하겠습니다.



기업 트위터 데이란?

10여개 기업이 매월 첫째 금요일날 1시간씩 1기업씩 릴레이형식으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해쉬태그는 #cotwt 으로 company tweet의 약자인듯합니다. 이 기업 트위터 데이를 잘활용하시면 하루에도 2번이상의 중복당첨을 노려볼만 합니다.




하지만 기업트위터데이에 관한 회의적인 시선이 많이 있습니다. 일부는 그들만의 놀이터, 그들만의 리그라고 표현을하며 표현의 자유인 트위터에서 오히려 해를 끼친다는 소리도있습니다. 물론 생각하기 나름이겠지만 저는 뭐든지 적당한 수준을 유지하면서 도전적이여야 한다고생각하기때문에 기업트위터데이를 일단은 긍정적으로 바라보고있습니다만  앞으로 기업트위터 데이 다음으로 어떠한 트위터 마케팅비법이 나올지 궁금합니다. 제가 볼땐 대한한공이 기업트위터에 들어온건 장점으로는 친근함이 있겠지만 단점으로는 대한한공만의 프리미엄 이미지가 너무 낮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대한항공은 주요업무인 항공업무뿐만아니라 국가의 테러를 사전에 대비하여야 하며 그외에 일반기업에 국가적인 임무가 큰 역할들을 해야 하기때문에 적당한 침묵을 지켜야 하는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업트위터역시 사람이 하는 일이기때문에 말해선 안될 기밀이 누설될 가능성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물론 이건 저의 생각입니다만 이제 막 새롭게 생긴 기업트위터의 새로운 마케팅 기업트위터데이를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 지켜봐야 할듯 합니다.




Posted by Mash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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