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인스턴트(Google instant) 란?



구글은 8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검색기술 시연 행사를 열고 '인스턴트 검색' 기능을 선보였다. 국내 서비스명은 '순간검색'이다.

순간검색은 사용자가 검색어를 입력중에도 우선순위가 높은 낱말을 실제로 검색한 것처럼 즉시 보여주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지디넷'을 검색하려 한다면 '지'를 입력했을 때부터 '지'로 시작하며 우선순위가 높은 낱말로 검색결과가 나타고, '지디'를 입력하면 또 결과가 바뀌는 식이다. 크롬, 파이어폭스, 인터넷 익스플로러(IE) 8,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사용 가능하다. IE를 제외한 일부 웹브라우저에서는 한글 검색어 입력시 오작동하는 경우도 있다.

마리사 메이어 구글 검색 총괄 담당 부사장은 "매 검색어를 입력할 때마다 24초가 걸린다"며 "인스턴트 검색 기능을 통해 사람들이 검색에 사용하는 시간을 2~5초씩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는 전세계 구글 사용자 시간 합치면 35억초를 아끼는 셈이라고 덧붙였다.


검색 속도를 높인 게 아니라 검색 과정에 걸리는 시간을 줄여 더 빠른 검색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물론 검색어 입력 시간을 줄여주는 기능은 예전부터 있었다. 입력중인 낱말 앞부분을 통해 뒤에 이어질 글자를 완성해 보여주는 '추천 검색어' 기능이다.





구글 인스턴트(Google instant) 영상






여기서 중요한점은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이미 제공되고있는 기술이 아니냐고 하는 분들이 계시죠?
우리가 보는 기능은 추천검색어기능입니다. 추천검색어기능은 검색어 후보를 보여줄뿐 즉시검색을 수행하지는 못합니다.






내용참조: 지디넷코리아, 허브스팟


Posted by Masha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