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블로그 주제를 뭘로할까?

동기부여와 성공스토리에 관련된 네이버에서의 블로그로 블로거로써 첫발을 내딛은 후
티스토리에 새 둥지를 틀었습니다. 초장기에는 당연히 몇년동안 운영하던 저의 국내최초
동기부여 블로거를 컨셉으로 시작을할려고했으나 마음속에서 꿈틀대는 SNS정보와 IT정보
를 공부하며 블로그에 글을 쓰고싶었습니다.





02. 사람의 욕심은 끝이없다.

하지만 사람의 욕심은 정말 끝이없나봅니다. 저는 요새 또 사진을 올리고싶습니다.
포토에세이를 특히 올리고싶네요. 하지만 저의블로그에는 포토에세이의 글이 별로 어울리지
않습니다. 때문에 새로이 포토블로그를 만들었는데 왜이리 2개를 운영하기가 귀찮은지...





03. 블로그 주제를 꼭 정해야할까?

가만보면 블로그 주제가 명확한 블로거분들이 계시지만 정말 온갖 잡동사니들 여행/사진/IT/리뷰
/일상/생각/일기/잡생각 등의 포스팅을 하시면서 열심히 하시는분들이 계십니다. 처음에 이렇게
여러가지 주제를 포스팅하면 블로그가 어지럽혀지지 않을까 생각했으나 막상 1,000개의 글이
넘어가시는분들을 보면 꼭 어지러워보이지는 않더군요.





04. 나의 블로그는 IT/SNS로 나아갈것인지, 온갖 관심사를 넣은 유똥닷컴으로만들것인지..

포토에세이가 안어울리지만 과연 포토에세이 형식의 블로그를 따로만들지 아니면 유똥닷컴에
모두 몰아서 올릴지 정말 고민입니다. 물론 사진은 별로 안어울리겠지만..(내생각인가??)
쉽게 말해 다섞은 짬뽕블로그냐 아니면 주제를 정하여 전문적인 주제의 블로그를
운영할것이냐...... 참 고민이네요 블로거 여러분들 조언좀 주세요 ~ !!
Posted by Masha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