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vs 구글 모바일OS 광고수익은 누가 더 높을까?



이번에 애플 OS 와 구글 OS 상에서의 광고 클릭량이 비교되어 발표되었습니다. 기업에서 모바일 OS 광고를 내실때 이는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작용합니다. 그이유는 광고를 한만큼 클릭하여 자사의 사이트로 유입이되어야 하기때문이죠. 


iPad 와 iPhone, 그리고 Android 상에서의 광고 클릭 피율입니다. 사용자는 무려 1,365,776의 샘플을 대상으로 하였습니다.
아이폰 OS에서는 0.654% 인 반면 안드로이드에서 광고 클릭율은 1.187%이였습니다. 이는 아이폰 OS보다 안드로이드OS 에서 광고 클릭율이 80%나 많다는 얘기입니다. 아이패드도 1%가 넘었네요 100명중 한명은 광고를 클릭한다는 얘기입니다.

물론 아이패드,아이폰,안드로이드 OS 의 클릭률은 상당히 높은편에 속합니다. 1%대만 되어도 충분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죠. 이미 엄청난 사용자를 거느리고있는걸 감안해서도 말이죠 ~


위의 사진은 안드로이드OS 버젼별로 광고클릭율을 보여주는 통계치입니다. 안드로이드 2.1이 가장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있네요.
기존의 안드로이드 OS 1.5유저가 가장많아서 통계치에서는 100%를 잡아버렸네요. 그리고 안드로이드 OS의 2.2는 이제막 걸음마 단계입니다. 물론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레 최신 안드로이드 OS의 광고 클릭률이 높아지겠죠.

일단, 표를 본다면 안드로이드 2.1이 가장 대세인 광고클릭율 OS라 할 수 있겠군요







출처: GigaOm


Posted by Masha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