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이야기하기를 좋아하나요?




많은 트위터유저들이 많은 팔로워를 갖고있을수록 그들의 이야기에 귀를 귀울이기가 힘이들어집니다.
HP연구소에서는 트위터에서 사람들의 글을 읽고 듣고 말하는것에대한 영향력에 대하여조사를하였습니다. 이들은 수많은글중에 잘 보고 대화에 잘 말할수록 영향력이 올라간다고했습니다. 즉, 팔로워만 많고 보지도 듣지도 말하지도 않는 죽은계정따위는 영향력이 없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가장 영향력있는 10가지의 사이트들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매셔블도 있네요. 이글도 지금 매셔블에서 보고 쓰는글이죠~ @.@ 알랍 메셔블~~!! 




자 이부분이 바로 주목해야할 사진입니다.
팔로워의 랭킹 33위부터 148위까지 10명이 나와있네요 옆에는 영향력에 대한 수치입니다.  랭크 33위의 1위는 영향력이 1000이네요 
하지만 랭크 147위를 보시죠. 4408입니다. 결국은 팔로워수에따라 영향력은 비례하지 않는다는 실질적인 수치입니다.


팔로워수도 중요하다. 

제가볼땐 정말 팔로워수도 중요한 요인중에 하나입니다. 자신을 알리고 홍보하는 트위터를 활용하는 사람에게는 팔로워수만큼 쉽게 한번에 많은사람들에게 전달할 수 있죠. 일단 이자체만으로도 팔로워수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정작 죽은 계정이면안됩니다. Home부분의 사람들말을 수시로보고 RT 또는 멘션을 날리면서 대화를 해야합니다. 죽은 트위터 계정은 Followers 수가 아까울뿐입니다.  요새 인터넷에 한창 팔로워수와 영향력은 비례하지 않다고 하지만 나름 장단점이 있다고 봅니다. 사실이긴하나 팔로워수도 나름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저에게는 팔로워수를 절대 영향력과 비례하지 않다고는 생각할 수 없네요. 적어도 자신이 하고싶은말을 한사람이라도 많이 보게 만들 트위터 유저들에게는요!!


Posted by Masha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