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 토치, 아이폰이여 긴장하라




아이폰으로인해 피해를 받던 림이 아이폰 대항마인 블랙베리 토치를 선보입니다. 림역시 스마트폰시장이 크면서 파이시장을 잠식했으나 아이폰에게 피해를 많이 본 회사죠.


RIM은 블랙베리 '토치'를 오  8월 12일 AT&T 통해 $200에 출시할 예정이라고합니다. '토치'는 플래시 포함 5 메가픽셀 카메라, 풀 QWERTY 키보드, 802.11n WiFi, 4GB 온보드 메모리와 4GB microSD 카드, 512MB 롬 및 램, 3G, 480 x 360 터치스크린 등을 제공합니다.가격은 2년 약정과 함께 $199.99이다.



토치는 슬라이딩 화면이 부드럽고 문서관리에 최적? 이라하는데 과연 직접 만져본 후 써봐야 알겠습니다.



블랙베리 토치의 경우는 쿼티키보드가 있는데 인체공학적인 설계가 적용되었다고합니다. 타사의 쿼티 키보드자판보다도 좋다는데 조작감을 한번 느껴보고싶군요

토치의경우는 화면해상도도 갤럭시S나 아이폰4 의 디스플레이보다도 떨어진다고합니다. 그리고 요새 최소 스냅드레곤이상의 CPU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보다도 떨어지는 624MHz랍니다. (보통 소개에 이건 안써있더군요)


Torch는 3.2인치의 480 x 320의 HVGA+ 해상도를 가진 터치스크린폰으로 상하 슬라이드 방식의 쿼티 키패드를 가지고 있고 500만 화소의 카메라와 Wi-Fi, Bluetooth, GPS 등 일반적인 스마트폰이 내장하고 있는 주요 기능들을 모두 가지고 있다. 배터리는 착탈식 1300 mAh가 포함되어 있답니다.


BlackBerry 6 OS에서는 다른 모바일 OS처럼 현재 트렌드 흐름의 대세인 SNS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였다. Twitter나 Facebook처럼 유명 SNS 서비스 연동을 기본 제공하고있으며 신제품 공개전부터 브라우징 속도의 개선을 강조했었는데, 탭브라우징과 여러 개의 웹사이트를 띄워도 느려지지 않으며, iPhone처럼 두 손가락을 이용하여 확대와 축소가 가능하게 만들었답니다.

Torch는 199 달러에 2년 약정조건으로 AT&T를 통해 판매된다. 아직까지는 다른 통신사를 통한 판매 계획은 밝히지 않고 있는 상황이어서, AT&T고객만을 대상으로만 공급될 예정입니다.


블랙베리 토치 사진들




블랙베리 토치 관련 영상











블랙베리 토치 (BlackBerry Torch) 스펙




내용참조 및 출처: 기즈모도,마나곰님 블로그, 킬크로그님 블로그





Posted by Masha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