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남자와 여자 누가 잘한다고생각하세요?
오늘 여러분들에게 해답을 제시합니다. 해외 월드와이드미디어메트릭스에서 나온따끈따근~♨ 한 자료를 바탕으로 포스팅해볼게요 ^^





남 vs 여 소셜미디어



위 그래프는 15세이상의 남성과 여성들을 대상으로 했습니다. 분석방법은 총 인터넷 사용시간중 소셜미디어를 사용한 시간에 비례한 자료입니다. 2008년부터 2010년 4월까지 자료를 보시면 여자가 기본적으로 우세한걸 알수있는데요 여기서 중요한점은 2년전 약 1%차로 우세였던 여성의 비율이 2년도안되어 약 5%이상이 차이가 난다는것입니다.



FaceBook(페이스북),  여성이 대세?!




정말 가장 흥미로운 자료라고 할수있겠습니다. 왼쪽에는 전세계 페이스북 유저에서 남성과 여성의 비율을 나타낸 자료입니다.
35-44 가장 가운데 있는 여성분들보다 더 나이가 많은 오른쪽 45-54세 그리고 55+이상 여성분들이 더 비율이 많지요?

그리고 페이스북에서 보낸시간을 그래프로 표현한 오른쪽 도표를 봐도 45-54세 , 55세 이상의 비율이 남성들보다 월등히 앞섭니다. 특히 55세 이상의 여성분들은 남자를 2배정도 앞서네요. 55세이상의 여자를 따라올 남자들은 15-24세정도뿐이없습니다.
오히려 여성들이 페이스북에서 보내는시간이 월등히 앞선다는것이네요.



여성트위터러는?



전반적인 트위터의 비율과 활동은 남성들이 활발한편입니다. 트위터를 통해 뉴스를 찾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스포츠팀을 찾거나 사람들에게 궁금한점을 묻는 것이요. 자신의 트윗을 관리하거나 자신의 타임라인에 뜬글을 읽거나..............모두 남자들의비율이 높습니다.
하지만 맨아래 '위의 해당사항 아무것도 없음'에 여성이 23% 전체 100분율료 따진 이 수많은 도표에 1/5 이상을 차지하고잇는데 과연 뭘할까요?!?! 참으로 궁금하지만 저는 감이 잡힙니다. ㅋ

바로 여성분들은 트위터를 통해서 남자친구를 지켜보고있답니다 -_-.......(제가 이전에 올린포스트에 자료가있었죠)
아마 위의해당사항없음에 바로 23%가 상당한 부분을 차지할 것 같습니다. 제추측이지만 (지켜보지마세요 --++ )...


소셜미디어를 통한 상품구매



이부분이 어떻게 보면 가장 소셜미디어를 생활에 잘 접목시켜 생활한다고 볼 수 있겠네요~ 바로 소셜미디어를 통해 구매하는 비율을 나타내는것입니다.

악세서리와 쥬얼리의 비중이 여자가 역시 앞도적으로 많네요 남성이 여자보다 구매품목이 많은것은 전지기기와 컴퓨터관련, 그리고 이벤트(여성을위한거겠죠?ㅋㅋ)와 영화티켓(역시 해외도 남자가 더 내는군요~) 그리고 여성을 위한 꽃-_-;;;과 선물..T.T....이 다네요~~
대한민국의 남성들이 당당히 일어서는 그날까지!! 여성의 소셜미디어의 구매는 계속되어야 합니다.!! (뭔소리냐 -_-)


여기서 하나 제가 궁금한게 있는데 비디오게임의 경우에는 여성의 구입비중이 더많은데 56%나 됩니다. 과연 남자에게 선물을 해줄려고 산것일까요 아니면 스스로 즐기기위하여 이렇게 많은것일까요? 이 자료하나만으로도 게임업계에서는 좋은정보가 될텐데 말이죠~




마치며...

어때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셨나요?
저도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소셜미디어와 소셜미디어 기획, 개발, 관심있으신분들은 제 포스트를 꼭 구독해주시길 바래요~!!
그래도 나름 좋은정보 여기저기 없는정보를 알려준다고 스스로? 생각하고있어요^^;;; 아무튼 혼자 주절주절했습니다.
혹 여러분이 궁금하신 점도 제가 아는 정보가 있다면 포스팅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이만~!

유똥닷컴에서 SNS관련포스팅은 대부분 해외 주요 외신들의 SNS자료를 바탕으로 포스팅합니다.


출처: 출처는 도표마다 다 기록되어있으므로 따로 남기지 않을게요~!






Posted by Masha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