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운드 마케팅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이번에 2010년 인바운드마케팅자료가 나와있습니다.
역시 영문이지만 큰틀을 파악하기에는 무리가없을것으로 보입니다. 파일첨부 하였습니다.


일단 이자료중 제가 가장 흥미있게 본자료는 요부분이에요


기업블로그와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의 중요도가 전부다 상승한걸 보실수있는데요 주목할점은 페이스북의 중요성과 트위터의 폭팔적인 성장과 기업블로그의 중요성이 상승했다는점입니다. SNS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트위터로 페이스북으로 오면서 블로그가 망해간다고생각하시는분들이있는데 역시 제 생각이 맞네요. 블로그가 SNS의 근본적인 자료의 창구역할을 하므로 꾸준히 상승하네요! ㅎㅎ

그리고 내용을 보시면 알겠지만 블로그가 일반 사이트나 뉴스기사보다도 더 신뢰를 준다고합니다! ㅎㅎ 저도그렇게생각!







그리고 인바운드마케팅을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소셜미디어, 소셜마케팅분들의 도움을 드리고자 간단 설명을 해드릴게요


인바운드 마케팅이란?

마케터들은 전통적으로 잠재 구매자를 찾고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광고를 활용해왔다. 이는 광고주들이 광고비를 부담한다는 점에서 볼때 아웃바운드 광고다. 하지만 인바운드 마케팅은 이러한 역학을 뒤집는다. 광고나 홍보 자료를 내보내는 대신 온라인으로 검색하는 사람들이 당신이 판매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준다. 인바운드 마케팅은 간행물 내지는 광고 스케줄에 따르기보다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적시에 제공한다.


오늘날 쇼핑에 활용되는 세가지 주요 인터넷 분야는 다음과 같다.

  1) 검색엔진 - 구글 및 여러 사이트에서 사람들은 필요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웹사이트를 검색한다.

  2) 블로그 - 현재 블로그 숫자는 1억개가 넘는다. 사람들이 블로그를 좋아하는 이유는 광고보다 훨씬 신뢰가 가며 솔직하기 때문

  3) 소셜미디어 - 트위터, 페이스북, 스텀블어픈, 링키드인, 디그, 레딧, 유튜브 등이다.
     이 사이트들은 일반 소비자들이 자신의 의견을 피력 할 수 있게끔 플랫폼을 제공한다.

 

오늘날 웹사이트의 목적은 제품을 알리기 위한 확성기가 아니라 시장을 위한 생상하고 활기넘치는 구심점이 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4가지 조치를 단행하라.

  1) 정기적인 업데이트가 이뤄지는 블로그처럼 웹사이트에 공동의 노력을 더하라.

  2) 사람들이 얻고자 하는 매력적인 콘테츠를 만들 방법을 모색하라.

  3) 구글, 블로그 및 소셜 사이트 운영 방식에 초점을 맞추고 배워라.

  4) 적어도 당신의 시장 내에서는 당신이 '월드 베스트'라 할 만한 것을 찾아라.


잠재고객에게 발견되는 법


1. 블로그 영역에서 발견되게 해라
-  블로그는 비즈니스에 많은 도움이 된다. 시장에서 선구자적 사상가로서 위치를 확고히 하게 되고, 자주 변화하고 수시로 업데이트 되면서 유망고객들과 양방향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고객과 신뢰를 쌓을 수 있다.



2. 구글에서 찾을 수 있게 하라
-  구글에서 당신을 검색할 수 없다면 현재 경쟁자들이 수행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은 사업에서 리드 고객을 창출할 엄청난 기회를 놓치는 셈이다



3. 모든 소셜미디어에서 찾을수 있게 하라
-  소셜 미디어는 최근 들어 더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소셜 미디어는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친분을 쌓고, 타인들과 교류하고 많은 것들을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소셜 미디어 도구는 인바운드 마케팅에 있어 필수 부분이며 이를 최대로 활용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들을 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인바운드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의 장점은 진입 장벽이 낮다는 것임을 기억하라.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효과적인 방법을 파악할 때까지 부지런히 움직이기만 하면 된다. 그 자리를 지킨다면 자신이 확장한 네트워크에서 유명한 기업 혹은 인사가 될 것이다.


내용 참조: 농업사랑님 블로그
자료 출처: 허브스폿









Posted by Masha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