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스팸 관리법

일상 2010. 7. 23. 09:44

최근 트위터 팔로워가 거래되고 있는 시장을 미국에서 발견하여서 이슈가 되고있습니다.
전세계에 여러유저가 늘고있는 상황이고 특히나 국내에는 이제 보급되는 상황인만큼 이에대한 자신의 트위터 관리 방법이 있어야합니다.


일단 트위터 팔로워거래에대한 정보는 다음과같습니다.

드디어 트위터에서도 팔로워를 거래 하는 업체들이 생겨나며 건전한 팔로윙/워의 트위터 생태계를 해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거래의 주 목적이 스팸메일을 보내는 업체가 다량의 팔로워들에게 글을 보내기위함입니다.


안철수연구소는 바로 여기서 위험을 알리고 있습니다. 11일 안철수연구소 등 보안업계에 따르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딜란(Dylan) XXX라는 트위터 계정은 최근 '100명의 트위터 팔로어를 살 수 있다'는 영문과 실제 판매 사이트로 연결되는 인터넷 주소를 게재해 물의를 빚고 있다. 판매 사이트는 팔로어를 늘려달라는 주문을 받으면 50~120달러를 받고 500~2,000명의 팔로어를 늘려준다고 안내하고 있다. 그러나 이 웹사이트는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을 사용해 팔로어를 늘리는 지 밝히지 않았다고합니다.



유똥이 말하는 건전한 나의 트위터관리법


1. 모르는사람이 팔로윙 신청시 해당계정과 프로필 확인
  -갑자기 쌩판모르는 외국인이 신청한다면 거절하시길!!

2. 유령계정 및 스팸계정 구분은 바로 "트윗 수 tweets"
  - 트윗수가 거의없는데 팔로윙/워 수가 비정상적으로 많다면 의심해볼 계정이다.

3. 이쁘고 섹시하고 청순하거나 귀엽운 사진의 여자는 반드시 트윗수를 확인하라!
  - 일명 팔로워수를 늘리는 봇의 경우에는 자신의 팔로윙을 받게 하기 위하여 일명 낚시 사진을 올립니다.
     정말 누구나봐도 매력적인 사진을 프로필에 하므로 트윗수를 확인해보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4. 스팸메일이 도착하였을시에 Block & Spam 을 합니다.
  - 도착하는 스팸마다 블록 및 스팸을하여 차근차근 없애나가야 합니다.

5. 무턱대고 팔로윙 신청을 받지 않는다.
  - 가장 당연한 말입니다. 저역시도 맞팔 100%를 고수하고있지만 쌩뚱맞은 외국인 혹은
     프로필에서 수상한점이 발견될시 바로 블록시킵니다.
 







Posted by Masha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