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손쉽게 사진 캡쳐하는 법 - 알 툴바 (글/사진/불펌등)

Mashable 2010. 5. 4. 11:49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마음에드는 글이나 사진을 캡쳐하고 싶은데 오른쪽클릭이 안되거나 저장이 되더라도 포토샵 또는 사진 편집으로 필요한 부분만 편집하셨죠? 이제는 그러실 필요가 없습니다. 알툴바의 기본 기능중 가장 유용한기능 캡쳐! 사실 알툴바를 다운받더라도 사람들이 검색창만 입력하지 캡쳐는 잘 못쓰더라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가장 쉽고도 효율적인 사진캡쳐!! 알 툴바 기능이 막강합니다. 저장도 간편하고요.



준비. 알 툴바 설치하기



위에보시면 인터넷 창위에 캡쳐부분이 생기신걸 알 수 있죠? 바로 저 부분만 있으면 손쉬운 사진 캡쳐가 몇초안에 뚝딱! 가능합니다.

알 툴바 설치는 어렵지 않으니 생략하겠습니다.
>>알툴바 설치하기 <<


단위영역 저장하기 (Alt+1)

캡쳐기능중 단위영역(Alt+1)화면입니다. 마우스만 올려놓았을뿐인데 큰 메인사진주위로 빨간색 테두리가 생겼습니다. 아주쉽죠? 깨끗하게 테투리 부분만 캡쳐할 수 있습니다.메인사진을 캡쳐할려면 단순히 사진을 올려놓고 클릭만 하면 바로 저장화면이 뜹니다. (저장경로도 지정가능)



심지어는 본문의 내용조차도 캡쳐할수있습니다. 역시 빨간색 테두리가 바로생기면서 그냥 한번 클릭만해주면됩니다. 아주편하죠!! 대학생들이 PPT나 레포트를 할때 유용할듯 ㅎㅎ





오른쪽의 다과가 담겨있는 사진도 마우스만 올려놓으면 빨간색 테두리가 뜨면서 쉽게 사진캡쳐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단위영역저장이 아주 잘 쓰고있습니다.


전체영역 저장(Alt+2)

PPT를 만들때나 개인적인 용도로 홈페이지 전체부분을 캡쳐하고싶은데 힘드셨죠? 이럴때는 전체영역저장(Alt+2)을 하시면 아주 편리하답니다.

Alt+2를 눌렀을때의 사진 캡쳐모습입니다. 홈페이지부분의 처음과 끝까지 바로 사진 캡쳐가 가능합니다. 아주편리하죠?!


직접지정(Alt+3)

직접지정은 자신의 원하는 부분만 체크를 하여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부분에만 드래그를 하면 사진캡쳐~ 참 ~~ 쉽죠잉?!


단축키 활용이 포인트

  알툴바의 사진캡쳐기능은 크게 3개가지가 있습니다. (총4가지 나머지 1개는 몰라도상관없음)
그중 가장 잘쓰는 캡쳐방식은 단위영역과 직접영역방법입니다. 간단히 요약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단위영역 ( Alt + 1 ) = 글자 또는 사진등 정해진 폼의크기를 바로 캡쳐할 수 있습니다.
전체영역 ( Alt + 2 ) = 자신이 보는 홈페이지의 전체를 캡쳐합니다
                              ( ※자신이 보는 화면이 아니라 보고있는 Page 전체가 저장)
직접영역 ( Alt + 3 ) = 자신의 원하는 부분만 손쉽게 사진을 캡쳐 할 수 있습니다. 아마 3개중 가장 많이 쓰는 1등공신이 아닐까 생각하네요. 전 1번을 주로쓰지만 ㅎㅎ

블로그 작성시나 , PPT , 보고서 작성시에 캡쳐를 하신다면 알 툴바를 이용하여 캡쳐해보세요
아마 훨씬더 작업효율이 오르실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