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에서 친구들과 오버워치를 할 때는 끊김 없이 잘하다가 집에서 할려고하면 렉이 자주 생겨 게임에 지장이 생길 때가 있죠. 즐겁게 즐기려던 게임 자체가 매우 짜증나기도 해요. 


하지만 걱정마세요. 오늘은 여러분에게 오버워치 렉줄이는법 3가지를 알려드릴게요. FPS 게임 특성상 1초가 중요한 상황인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그래픽 품질 변경

가장 간편하면서도 렉을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오버워치 게임 설정속 그래픽 품질을 낮음으로 변경해주세요. 그래도 끊긴다면 초당 프레임 제한 설정을 테두리 없는 창 모드로 변경해주세요. 게임 그래픽이 처음엔 낮아보이지만 5분정도만 하시면 눈에 이미 그래픽품질이 적응되서 무리가 없으실거에요.



2. PC 전원 설정 

▼ 컴퓨터를 켜신 후 제어판으로 들어가주세요. 제어판에 접속하셨으면 전원옵션 메뉴를 찾아주세요




▼ 전원옵션을 누르시면 옵션화면 상세로 넘어오게 됩니다. 그러면 균형 조정(권장)과 절전 메뉴 2개만 보이실건데요 절전 우측 하단의 화살표를 눌러주시면 고성능이라는 체크 옵션이 나타나게 됩니다. 고성능을 체크해주세요. 고성능을 이끌어내면서 에너지를 더 사용하는거에요. 이정도로 컴퓨터가 꺼질일은 없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3. 그래픽카드 재설정


먼저 자신이 쓰는 그래픽 카드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내 그래픽카드 확인하는 방법 은 [내컴퓨터 > 시스템 속성 > 장치관리자] 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그중 디스플레이 어댑터 부분을 확인하셔서 내 컴퓨터 속 그래픽카드를 확인해주세요




▼ 제 컴퓨터의 그래픽카드는 NVIDIA 이므로 좌측 하단의 윈도우 버튼을 눌러주신 후 검색에서 NVIDIA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NVIDA 제어판이 나오는데요 눌러주세요 





▼그래픽 제어판을 접속하시면 미리보기로 이미지 설정 조정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오른쪽 화면에 아래와 같이 뜨는데요. 다음사항을 강조하는 기본 설정 사용을 성능(좌측으로 쭉)으로 바꿔주세요. 





지금까지 오버워치 렉줄이는법 을 알아봤습니다. 일단 이정도만 설정을 하시더라도 오버워치를 즐기시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 좋아요 한번 눌러주시겠어요?♥

Posted by Masha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