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명! 수원 맛집을 찾아라! with "I'm in Hotspot"

이번에 제가 소개해 드릴 어플은 바로 아임인 핫스팟입니다. 이미 국내 발도장 어플로 이름을 알린 아임인에서 위치기반 서비스의 명성과 데이터를 이용한 구체적이고 효과적인 맛집을 찾아내는 어플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어플이 타 맛집 어플과 틀린점은 실질적인 사람들의 사진과 정보, 그리고 발도장시 한마디 한마디 남기는 정보가 모여 정확한 데이터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아임인 특성상 특정 지역 상표, 제품, 음식, 서비스 평가등을 남기기 때문에 이를 이용한 맛집 정보는 객관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을 보며 수원에서 가장 Hot한 맛집은 어디일까 알아보기로 하였답니다. 결과는 제가 아주아주 좋아하는 수원의 명소 '진미통닭'이였습니다. 진미통닭은 각종 TV에 수십조각의 닭으로 이루어진 정말 맛집중의 맛집입니다. 한번가면 줄 서는건 기본! 가격도 무지 저렴해 인기만점입니다.


위에 1위에 있는 진미통닭이 보이시나요? 무려 패스트푸드 전국 4등입니다! 정말 무늬한 Hot한 진미통닭이 아니였습니다. 제가 수원에 거주하기때문에 수원의 명소 진미통닭을 소개하지만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은 이제부터 가르쳐드릴 방법으로 자신이 거주하는 맛집탐방을 해보시는것은 어떨까요?


▶ 수원의 맛집에서 '진미통닭'을 찾는 방법
"I'm in Hotspot"에서 맛집을 선택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핫스팟 실행 후 첫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지도"를 클릭하면 위 사진의 첫번째 화면이 나타납니다. "경기도"를 클릭한 후 "수원시"를 찾아 클릭하면 3번째 사진인 핫스팟 사진이 보입니다. 진미통닭은 무려 패스트푸드 전국 4등이라고 적혀있네요. 수원의 자랑거리입니다 :D 진짜 말로만아니구 대박맛있습니다. 닭이 수십조각이 나오기때문에 남자 2명이서 한마리로도 충분할정도입니다. 맥주와 닭의 가격까지 저렴하기 때문이죠!

진미통닭이 1위이며 맛집이라는 것을 알았으면 세부 정보를 확인해 봐야겠죠? 진미 통닭을 클릭하면 위의 최상단의 사진이 나옵니다. 크게 3가지 정보가 나옵니다. '지도보기', '통화하기', '공유하기'가 나옵니다. 진도보기는 하단 좌측의 사진입니다. 위치정보와 상표가 표시되며 통화하기를 클릭하면 중앙하단의 전화번호가 바로 뜨게 됩니다. 공유하기를 누르면 우측 하단의 트위터와 페이스북 이메일로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고 필요한 기능들만 넣었죠?
▷아쉬운점
지도 표시에서 현재 위치와 목적지까지의 거리를 찾아 가는 방법과 거리, 교통수단 방법이 나온다면 맛집을 훨씬 찾아가기 수월 하겠죠?


▶ 맛집의 의견이 궁금하다면?
아임인 핫스팟에서는 다양한 의견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의견을 나타낼뿐만 아니라 사진과 함께 첨부하여 생생한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물론 타 어플도 이런 기능이 있지만 제가볼땐 아직 아임인 정보력을 따라오려면 멀었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로 정보를 쭉쭉 내리면 다양한 정보들이 있으므로 미리 확인하시면 추천메뉴도 알 수 있다는점! 꼭 기억해주세요 ^^

▶ 글 만으로도 맛집정보가 부족해? 사진이 있잖아!
아임인 핫스팟에서는 다양한 사람들이 올린사진으로 찾아가기전에 많은 사진들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진미통닭을 클릭했을때 나오는 다양한 사진들입니다. 진미통닭의 일명 '36조각'치킨이 좌측사진입니다. 기본적으로 닭똥집이 서비스로 나옵니다. 평일에도 보통 자리가 없으며 20평 남짓에 엄청난 손님과 대기자들이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평일에 친구들과 3번 정도 찾아가면 2번 정도는 기다리다가 포기하고 옵니다. 그나마 1번도 30분-1시간 간신히 기달려서 Orz... 물론 초저녁 일찍온다면 어느정도 먹겠지만 친구들과 저는 회사도 멀고 여기까지 찾아가는 시간때문에 밤이 늦어버리기 때문이죠 ㅠ_ㅠ
위의 사진은 진미통닭의 외부모습입니다. 누추하지만 수원사람들에게 친근한 닭집!! 지금 올라온 저사진은 2명이 닭튀기는것처럼 보이지만 옆으로 더있으며 현재 가보면 약간 위치가 바뀌어 외부에서 3-4명이 튀기고 있고 내부에서도 튀기고 있습니다.
제가 가장 많이 닭튀기는걸 보았을때가 최고 7명까지 보았습니다. 정말 7명이서 닭을 튀기는데도 20명 남짓한 공간에서 북적북적한 사람들의 닭을 내보내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 초저녁만 지나면 최소 30분-1시간은 기달려야하죠.


▶ 지역의 명물 '아임인 핫스팟'과 함께 어떠세요?

아임인 핫스팟으로 제가 좋아하는 수원의 명물 진미통닭을 보았습니다. 매우 쉬운 UI로 쉽게 맛집을 보며 찾아가기도 전에 지역, 전화번호, 다양한 사진들, 사람들의 의견으로 왠만한 정보는 빠삭하게 알아 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사람들의 추천메뉴의견을 보며 데이트시에 자신있게 추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물론 아임인 핫스팟의 철저한 검증된곳이여야겠죠?

여러분도 아임인핫스팟과 함께 지역의 명물 맛집을 찾아보아요 :D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Masha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