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INBOUND MARKETING SUMMIT 자료를 여러분에게 공유합니다. PPT포함입니다.

여기서 잠깐 인바운드 마케팅을 햇갈려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먼저 확인해주시고 이글을 보세요



인바운드 마케팅에서 역시나 구글이 현재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Facebook도 엄청난 성장세를 이루고있죠. 하지만 실질적인 기업의 도움이 되는것은 역시나 구글입니다.








2010 INBOUND MARKETING SUMMIT 에서 3년후를 예측해보았습니다. 구글은 여전히 1위입니다. 하지만 3년전 2010년과 비교해보면 50%의 점유율도 안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엄청난 성장률을 보이는 Facebook은?? 반대로 점유율이 하락한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려 25%이상을 새로운 소셜미디어가 인바운드마케팅에 활용되고있습니다.

이 그래프를 보면 3년 후 소셜미디어의 시장은 엄청난 변화가 예고되고있습니다.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소셜미디어외에 새로운 검색엔진 또는 소셜미디어들의 엄청나게 등장하며 변화한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에 Other 부분에는 각 개인의 성향에 맞는 소셜미디어들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친구들과 이야기 하기를 좋아하는 사람들 위한 플랫폼
자신을 알리기 위한 플랫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한 플랫폼
사진을 공유하기 위한 플랫폼등

여러 플랫폼들을 이용하게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3년후 점유율이 어떻게 바뀔지는 그때가서 지켜봐야겠습니다.



다음은 2010 INBOUND MARKETING SUMMIT PPT 자료입니다.








Posted by Mashable
,